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, 웹이즈프리

HOME > tech

[내가 궁금한 얘기] 요즘은 어떤 기술이 핫할까?

Last Modified : 2023-12-09 / Created : 2023-12-06
221
View Count
얼마 전 웹 3.0에 대하여 글을 작성했는데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. 올 해 2023년도를 마지막으로 최근에는 어떤 기술이 핫한 기술인지 궁금해지더라구요 ~ 그래서 간략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. 적다보니 웹 3.0 얘기가 또 나오는군요! 못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!

WEB 3.0 링크 바로가기 >
https://webisfree.com/2023-12-01/쉽게-이해하는-WEB-3-0-시대
https://blog.naver.com/webisfree/223279958995




최근 가장 주목받는 기술은?


다양한 기술들이 관심과 주목을 받았으며 받고 있습니다. 이 중에서 몇 가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. 적다보니 최근 비약적인 기술의 변화가 있었음을 다시 한 번 실감하게 됩니다.



1. 역시 인공지능(AI) 그리고 머신러닝


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은 현재 가장 뜨거운 기술 중 하나입니다. 특히 ChatGPT를 통한 생성형 언어 기술이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죠. 점점 더 발전하면서 기술의 방향이 여러 산업들 ... 데이터 분석, 의료, 자동차 산업 등등 계속해서 융합과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합니다.


2. 블록체인 암호화폐


요즘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무서운데요 ~ 이미 전고점의 코 앞까지 왔습니다. 블록체인하면 비트코인이 떠오르지만 이와 관련된 기술은 금융 산업 뿐만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죠.


3. 초전도체


특히 한국 사회에 가장 큰 이슈가 된 기술이 아닐까 생각됩니다. 다만 주목과 실현 가능성은 조심스러운 접근이 필요해보입니다. 일각에서는 AI의 발전이 해결사가 되어 초전도체 구현이 가능할 수도 있을 것이란 의견도 있지만 앞으로 미래는 알 수 없죠. 만약 상온 초전도체가 기술이 상용화된다면? 이를 사용한 에너지 저장 및 전송, 자기부상열차, 의료 이미징 장비 등 여러 분야에 엄청난 혁신과 비용 절감을 가져다 줄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.


4. 이차전지


주식시장의 가장 큰 테마를 이루기도 했었으며 아직도 가장 큰 테마주로 형성되고 있습니다. 이차전지는 충전 가능한 배터리로, 전기차, 휴대폰, 노트북 등 다양한 전자기기에서 사용되며 특히 탄소 배출을 줄이면서 환경에 친화적인 기술로 많은 관심을 받았죠.


여기까지 현재 주목 받고 있는 기술을 간략히 알아봤는데요 ~ 내 년 2024 그리고 그 이 후에는 어떤 기술이 떠오르게 될까요?


앞으로의 가까운 미래는 또 어떤 기술이 가장 핫하게 될까?


아마도 위 기술들은 계속해서 주목받지 않을까 생각됩니다.특히 AI 인공지능의 발달은 세상을 놀라게 할만큼 큰 성과와 가능성을 보여주지 않았나 생각됩니다. 가까운 시기에 현재의 AI를 훨씬 뛰어넘는 초AI가 대두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. 지금과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지능의 수준을 보여줄 수 있는 AI가 나타난다면... 세상은 또 얼마나 바뀌게 될까요?

@ VR, AR 가상현실 기술
위에는 없지만 VR, AR 기술 역시 가장 핫 한 기술 중 하나이죠. 올 해 메타 등 여러 기업이 관련 기술과 제품을 선보였고 아마도 얼마 안있으면 VR, AR 기술이 놀랄만큼 발전해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.

Previous

쉽게 이해하는 WEB 3.0 시대

Previous

뉴욕타임스, 저작권 침해의 이유로 오픈AI와 마이크로소프트에 소송